바로가기 메뉴

정보마당 지역기술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산실

보도자료

  • 본문확대해서 보기
  • 본문축소해서 보기
  • sns 공유하기
  • 본문프린트하기

광주테크노파크, 산학연협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작성자
배주완
작성일
2017-01-11 14:08
조회
130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광주테크노파크(원장 배정찬)가 5일 오후 2시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산학연관 임직원 및 관계자 3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광주과학기술진흥원 12층 그랜드볼룸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광주테크노파크 산학연협의회 신년인사회에 윤장현 광주시장이 참석했다.

광주테크노파크 신년인사회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권은희 국회의원과 장휘국 교육감, 송광운 북구청장, 문승현 광주과학기술원총장, 이은방 시의회 의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산학연관 상생과 협력을 다짐하기 위해 광주지역 경제관련 기관과 각 기업체 및 대학 관계자 등도 자리를 함께하며, “더불어사는 광주, 더불어 행복한 시민” 광주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해 덕담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최순실 사건과 조기 대선정국, 중국발 경제쇼크 등 글로벌 경제위기의 후폭풍으로 인해 국내외 제반환경이 불안한 상황에서 올해 광주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우리지역 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삼고 지역의 경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기위해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테크노파크 배정찬 원장이 산학연협의회 신년인사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광주산학연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배정찬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은 “올해는 최순실 국정개입 사건과 조기 대선 등으로 인해 지역 기업들의 경제환경이 어려운 난제들로 가득차 있다"며 "글로벌 경제가 저성장으로 고착된 가운데 우리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기업들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 연계협력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링크